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초파리 퇴치법 이거 모르면 계속 생김

by 파랑닭 2021. 7. 26.
반응형

여름철의 불청객 중엔 초파리가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수박이나 시원한 과일들을 못 먹으면 하루 이틀 사이에 초파리들이 폭발적으로 급증해서 날아다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쓰레기통 안에는 초파리의 구더기가 기어 다니는 불쾌한 경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부지런해도 놓치는 초파리 퇴치법 이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1. 우리가 놓치고 있는 초파리 퇴치법
  • 2. 생각지 못하게 초파리가 생길 수 있는 곳
  • 3. 초파리 퇴치 후 할일
  •  

1. 우리가 잘 모르는 초파리 퇴치법

얼마 전에 집 전체 창문에 미세 방충망을 설치하고 음식물 쓰레기나 일반 쓰레기를 전혀 방치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초파리가 자꾸 생겨서 알아본 결과 , 여러분들은 배수구를 신경 쓰고 계시나요? 

 

일반 가정에서 굉장히 놓치기 쉬운 부분이 바로 싱크대 배수구입니다. 아무리 남은 음식물을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설거지를 부지런하게 한다고 해도 배수구 사이사이 간혹 끼어있는 음식물 찌꺼기에 초파리가 알을 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거나 퇴치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주기적으로 뜨거운 물을 고루고루 배수구 안으로 흘려주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여름에는 거의 이틀에 한번씩은 뿌려주고 있는 중인데 체감이 확 갈 정도로 초파리가 줄어들었습니다.

 

2. 생각지 못하게 초파리가 생길 수 있는 곳

여러분이 사 오신 과일 꼭지 등에서 초파리가 옮겨 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 분 들은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생각하기에도 불쾌하지만 방금 사온 싱싱한 과일이라고 하더라도 그 꼭지 부분 등에 아주 작은 초파리 알 등이 붙어있을 경우가 있으니 꼭 꼭지 등을 정리하시고 깨끗이 씻어서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초파리 퇴치 후 할 일

초파리가 생기는 원인 등을 전부 처리하셨다면 다음은 남아서 날아다니는 초파리들을 처리하는 일입니다. 이를 위해선 초파리 함정 즉 초파리 트랩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종이컵이나 빈 페트병을 반으로 자른 후에 식초 + 과일 + 설탕 등 달콤한 냄새를 풍기는 것들을 넣은 후 랩을 씌워놓고 랩 가운데 이쑤시개 등으로 작은 구멍을 뚫어두면 달콤한 냄새에 홀려서 들어간 초파리들이 미처 밖으로 나오진 못하고 통에 모여있게 됩니다. 이때 통째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팁 : 달콤한 냄새를 풍기는 것들과 함께 주방 세제를 섞어서 넣어두신다면 끈끈한 성분 때문에 들어간 초파리들이 붙어서 처리하실 때 더 편하실 테니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