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대학성적증명서 발급 쉽게 정리

by 파랑닭 2021. 4. 20.
반응형

지금은 다른 부서로 옮겼지만 회사 회계담당업무를 맡았을 무렵 신입 사원들이나 인턴들에게 대학교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면 학교에 직접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상에서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대학교졸업증명서 썸네일
    성적증명서 발급방법

    정부 24 성적증명서 발급 시 유의사항

    아래 방식대로 정부 24에서 성적증명서를 발급하게 되시면 온라인으로 발급 신청은 가능하지만 수령을 위해서는 해당 소속 학교나 해당 행정기관(동사무소, 주민센터) 등으로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만약 PDF 등으로 성적증명서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하시길 원하시는 분은 아래 방법을 먼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성적증명서 PDF 파일 다운방법

    정부 24의 경우에는 직접 방문 수령을 해야 하나 PDF 파일 제출 혹은 파일로 다운로드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인터넷 증명발급 센터 써트피아(www.certpia.com/main.asp)에서 가능합니다.

     

    단 모든 대학교의 성적증명서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해당 사이트에서 제휴된 대학교만 가능합니다.

     

    증명서 다운로드 발급 수수료

    핸드폰, 페이코 등의 결제방법이 가능하며 3,5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정부 24에 비하여 수수료는 비싸지만 직접 방문하지 않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학성적증명서 정부 24 발급 방법

    • 1.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정부 24를 검색하셔서 로그인하십니다. 인터넷 민원창구였던 민원 24가 작년에 정부 24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 2. 정부 24 메인 페이지에서 성적증명서라고 검색을 하신 뒤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 대학교 성적 증명서 외에도 중, 고등학교 성적 증명서 및 검정고시 성적 증명서 또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
    성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_1

    • 3. 비회원이시라도 발급이 가능하며 해당 소속 학교와 학과의 정보를 기입하시면 영문이나 국문의 성적증명서를 발급 가능합니다. 최대 3시간 이내에 해당 동사무소에서 확인 후 연락을 주므로 수수료 1,000원을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발급이 가능하십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대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인터넷 상에서 다운할 수 있는 방법은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소중한 시간을 아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